코로나로 인해서 국민 모두가 근력이 많이 손실되었다는 뉴스를 접하였습니다. 그래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할 수 있는 최고의 근력 운동인 하체운동 즉 스쿼트 레그 익스텐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쉽게 할 수 있는 하체운동 중에 스쿼트 대해서 알아보자!
스쿼트와 다리 스트레칭과 같은 하체 운동은 여러분의 힘, 안정성,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매일 스쿼트를 하는 사람으로서, 저는 경험을 통해 이 운동들이 여러분의 몸과 마음 모두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스쿼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 운동은 고전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쿼드, 햄스트링, 그리고 심지어 코어를 포함한 여러 근육 그룹을 한 번에 목표로 하는 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효과적입니다. 지속적으로 적절한 형태로 할 때, 스쿼트는 여러분이 힘을 기르고, 자세를 개선하고, 여러분의 몸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제가 스쿼트에 대해 좋아하는 것 중 하나는 스쿼트가 얼마나 다재다능한지입니다. 여러분은 단지 여러분의 몸무게로 그것들을 할 수도 있고, 혹은 여러분은 무게나 밴드로 약간의 저항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빠른 작업이든 느린 작업이든 높은 작업이든 낮은 작업이든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매우 다양한 근육 그룹에 관여하기 때문에, 스쿼트는 칼로리를 태우고 전반적인 체력 수준을 향상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쿼트는 외모뿐만 아니라 많은 건강상의 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 가지로, 그것들은 여러분이 나이가 들수록 특히 중요한 균형과 안정성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쿼트는 또한 무릎과 엉덩이 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 그러한 부위에서 부상을 입을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스쿼트만이 하체 운동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다리 스트레칭은 쿼드를 구체적으로 겨냥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무릎 통증이나 부상을 당했을 때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충격이 적은 운동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또한 좋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스쿼트를 할 때, 여러분이 명심하고 싶은 몇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좋은 자세를 갖도록 하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발을 어깨너비만큼 벌리고, 발가락 뒤에 무릎을 세우고, 등을 곧게 유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필요하다면 의자나 벽을 버팀목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덤벨 세트를 잡고 무게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숨 쉬는 것을 잊지 마세요. 몸을 낮추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위로 밀면서 숨을 내쉰다. 스쿼트 다리 스트레칭 외에도, 여러분이 운동 루틴에 포함시킬 수 있는 많은 다른 하체 운동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폐는 여러분의 다리와 글루트를 목표로 하는 또 다른 좋은 방법이고, 여러분의 다리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데드 리프트는 비록 그것들이 조금 더 발전할 수 있지만, 하체의 힘을 기르기 위한 환상적인 운동이기도 합니다.
하체운동의 끝판왕 레그 익스텐션은 어떤 운동이고 효과는?
주로 허벅지 앞쪽에 있는 사두근 근육군을 목표로 하는 운동입니다. 운동 중에는 다리를 90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다리를 앞으로 쭉 뻗고 다리를 쭉 펴는 운동을 합니다. 이 동작은 근육을 결합시키고 이 근육에서 힘과 지구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줍니다. 레그 익스텐션 운동은 달리기, 점프, 쪼그리고 앉기와 같은 활동에 중요한 사두근을 강화하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강한 사두근은 또한 무릎 관절을 안정시키고 무릎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두근에 힘을 기르는 것은 전반적인 하체 힘과 운동성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그 익스텐션은 최적의 결과를 얻기 위해 하체 전체를 목표로 하는 다른 운동과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로시작하세요.
결론적으로, 만약 여러분이 하체의 힘과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하고 싶다면, 스쿼트와 스트레칭과 같은 하체 운동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지속적이고 적절한 형태로 운동함으로써, 여러분은 근육을 만들고, 균형을 향상하고, 몸에 더 자신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몸이 고마워할 거예요.